top of page
라즈베리님 지오 소설 제목2.png

​▲

Main Page

* 토키와 소고 & 묘코인 게이츠 & 츠쿠요미 & 워즈 중심

* 가면라이더 지오 본편의 12화-17화 사이의 스포가 전체적으론 없지만 시로워즈가 등장하는 마지막 단락에 스포가 있습니다.

방영 리스트 날짜를 보면 할로윈 데이는 어나더 오즈 편 이후 시점입니다.

시계아이콘.png

 "오! 소고, 일어났냐? 게이츠도, 츠쿠요미도 어서 와서 아침밥 먹어라"

 

난간을 짚은 채 2층 계단을 타고 내려오던 소고에게 작은 할아버지 쥰이치로가 그렇게 말했다. 그런데 말이지, 쿠지고지당 시계점 안이 왠지 좀 분위기가 많이 다른데 싶어서 주변을 둘러보니 확실히 여느 때보다 분명 다른 것이 있었다. 이게 뭐냐고 묻는 소고의 물음을 츠쿠요미가 대신 받았다. '오늘 할로윈 데이잖아? 그래서 쥰이치로 씨가 가게 안을 좀 꾸며본거래' 아, 분위기 전환용이구나- 소고는 아무 생각이나 별 느낌 따위 없이 그저 고개를 끄덕였다. 잘 때 항상 입던 파란 잠옷을 입은 그가 잠시 손을 들어 눈을 살짝 비볐다. 정말 꿈은 아닌가 싶었다.

 

오늘은 소고에게 있어서 매우 기쁜 날과 마찬가지였다. 그도 그럴게 사실 소고는 지금까지 친구가 단 한명도 없었기에 그랬다. 아니, 사실 버스 사고로 인해 휘말려 가족이 죽은 뒤 쿠지고지당으로 와서 살게 되기 이전에는 아주 아니었지만 조금의 친구는 있긴 있었다. 그래도 여전히 친구가 많이 없었던 것은 사실이었으며 좀 더 커서는 본인이 왕이 되겠다고 말해 시대착오적인 오류의 발언을 해대는 덕분에 더더욱 친구를 잘 사귀지 못했다. 소고가 낯가림이 있는 편은 아니었지만, 오히려 활발하다면 활발한 녀석이 어쩐지 대인 관계에 있어선 처음 보는 낯선 사람한테도 '난 커서 왕이 될거야!'라고 말하는데 과연 어느 누가 그를 좋다고 할까──

 

오직 작은 할아버지 쥰이치로만이 터무늬 없는 소릴 하는 그를 꽤 이해하고 있어주어서 그나마 소고는 지금까지 무사히 선한 성격으로 잘 성장하는 중이다. 현재 나이 18살, 고등학교 3학년, 곧 많은 고등학생들이 이것저것 자신의 꿈을 위한 진로가 정해지는 센터 시험(수능)을 앞둔 여느 평범한 교복을 입은 고등학생이다. 어차피 소고는 그 와중에도 열심히 왕이 되겠단 소리를 듣는 주변 사람이 지칠만큼 외치고 다닐테지만 말이다.

그 전에 기말 테스트도 봐야되고 전국 모의고사도 있어서 여럿 수험이 끼어있는데다 어느 날 갑자기 게이츠와 츠쿠요미가 나타나고, 워즈와 타임재커, 어나더 라이더라던가 등 나타나 소고의 평범한 일상이 변했다. 마음이 맞는듯 맞지 않는듯 묘하게 맞는듯한 동료들과 함께 어나더 라이더를 해치우기 위해 가면라이더 지오가 되어버려 학교 공부와 라이더 활동 두 가지를 해내야 하였다. 그러다보니까 이제 전보다 2배, 3배, 아니 4배 정도 훨씬 더 힘들어져버렸다.

왕도를 걸을 일부터 이리 벅찬데 공부에, 변신에, 히어로 활동도 체력과 머리를 굴릴 에너지가 필요했기 때문에 엄청 힘들었다. 이렇게 최근 꽤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는 소고가 오늘같은 전세계적인 기념일을 이번 올해엔 소중한 누군가와 함께 축제라던가 무언가를 같이 즐기고 또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생각을 하자, 여간 기쁘지 아니했다.

bottom of page